[TREND]해외 데스티네이션웨딩 인기 급상승

2024-07-23
조회수 741

데스티네이션 웨딩의 성지 

괌 주목


기나긴 코로나의 터널을 지나온 요즘, 소규모의 웨딩, 스몰웨딩에 대한 인식이 한층 확대되면서 해외로 나가서 하는 데스티네이션 웨딩의 인기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오랜 기간 해외웨딩의 업력을 쌓아온 엠웨드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데스티네이션웨딩의 성지, 괌.


인기 가족 여행지로 손꼽히는 괌, 남녀노소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요소가 많은 데다 한국에서 멀지 않아 부모님과 함께 가기에도 적합한 지역이다. 

해외웨딩으로 괌 웨딩이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의 하나인 이유이기도 하다. 양가 부모님과 함께 할 수 있는 비교적 가까운 비행거리, 고급 리조트 안에 영화 같은 채플, 그리고 결혼식 후 하객들과  그림같은 풍경 앞에서 나눌 수 있는 리셉션.

할 수만 있다면 모두가 꿈꾸는 웨딩일 듯.

스몰웨딩에 초대하는 하객 수는 한정적이다. 

이때 초대 받지 못한 손님들이 섭섭한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좋은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해외 웨딩이 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괌에는 결혼식을 올릴 수 있는 약 43개의 채플이 있다. 

그중 1위를 차지한 채플은 괌 닛코의 ‘크리스탈 채플’. 리조트 내에 있는 채플로 결혼식 준비가 편리한 데다 다년간의 경험으로 스태프의 전문성 및 친절한 서비스로 인정받는 곳이다. 물론 숨이 턱 막힐 정도로 아름다운 오션뷰도 자랑거리. 

괌 닛코 크리스탈 채플은 천장이 높아 들어가자마자 시야가 탁 트이며, 통유리로 괌의 청량한 하늘과 바다가 한눈에 들어와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하얀 채플과 푸른 바다가 어우러져 신랑 신부의 웨딩 스냅이 로맨틱하게 나오는 것도, 이 채플만의 장점이다.

국내 많은 신랑 신부가 괌 크리스탈 채플에서 결혼식을 올려 만족한 후기가 입소문으로 퍼져왔다.

후기를 보고 괌 웨딩을 준비하고 싶다가도 많은 하객을 초대할 수 없어 걸리는 신랑 신부가 있다. 해외웨딩의 유일한 단점이기도 한데, 괌 크리스탈 채플은 이 단점을 영리하게 해결했다. 요즘 시대에 맞춰 '유튜브'를 이용해 한국의 많은 하객들을 수용할 수 있게 된 것. 

유튜브 스트리밍 기능을 이용해 결혼식 현장을 처음부터 끝까지 촬영하고, 실시간으로 영상이 송출되어 한국에서 많은 하객이 집에서 편리하게 결혼식을 볼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하객은 유튜브로 결혼식에 참석해 신랑 신부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결혼식 영상을 소장할 수 있는 장점도 생긴 셈이다.

결혼식에 같이 참석한 소수의 하객과는 따로 웨딩 리셉션을 진행할 수도 있다. 멋진 공간에서 맛있는 식사와 함께 소중한 시간을 보내는 웨딩 리셉션 시스템이 잘 준비되어 있다. 괌 닛코에서는 고객의 니즈에 따라 웨딩 리셉션 메뉴 변경할 수 있도록 했다.

웨딩 리셉션뿐만 아니라 종일 무료 시식이 되는 라운지는 올해부터 고급스러운 메뉴로 리뉴얼되었다고 하니, 이곳에 머무르는 내내 눈과 입이 즐거울 것임은 보장된 바.

괌 데스티네이션 웨딩을 오랜 기간 진행해 온 M웨드의 엄현경 대표와 커플

괌 크리스탈 채플 결혼식을 진행하는 해외웨딩 컨설팅 M웨드는 "신랑 신부뿐만 아니라 하객들도 만족하는 곳"이라고 설명한다. 아름다운 채플을 보며 결혼식에 참석한 하객들도 감동하는 데다가, 결혼식 후 럭셔리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리조트를 즐길 수 있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다는 설명. 실제로 하객으로 참석했다가 괌 크리스탈 채플에 반해 결혼식을 올린 에피소드도 있을 정도.

괌 닛코 리조트 측은 이 곳을 "당신에게 가장 가까운 파라다이스"라고 설명한다.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시설과 서비스를 갖춘 데다 공항에서 차로 약 1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투몬의 중심가 가까이에 있어 쇼핑도 즐길 수 있기 때문,

 신랑 신부와 하객에게 가장 가까운 파라다이스가 될 수 있지 않을까.


I DO MAGAZINE
카카오톡 채널 채팅하기 버튼